사이트맵
로그인
    • 2017년 8월 25일(금) "하나님의 평강" 박성일 목사

      날짜 : 2017. 08. 26  글쓴이 : kpcw

      조회수 : 2789
      추천 : 0

      목록
      • 2017년 8월 25일(금)
          성경: (빌 4:1-9)
          말씀: "하나님의 평강"  박성일 목사
          워싱톤 한인장로교회

        하나님의 평강; 하나님의 평강을 누리는 7가지 방법

        4:1-9


        서론: 빌립보 교회에는 교회 내에 분쟁이 있었다. 어떻게 평강을 누릴 것인가?


        본론: 평강을 누리는 길

        1. 주 안에서 같은 마음을 품어라(2). 서로 화목하라. 유오디아와 순두게: 교회의 지도자들이다. 교회 안의 분쟁은 마귀의 역사다. 성령의 역사는 하나되게 하심이다. 성령의 하나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켜라.


        2. 나의 동역자들을 도우라(3). 사역자들을 도우라. 복음에 힘쓰는 여인들, 글레멘드와 바울의 동역자들을 도우라. 서로 다른 은사를 가진 사역자들을 시기하거나 방해하지 않고 서로 협력하고 도와서 복음의 역사를 함께 이루어가야 합니다.


        3.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4). 예수님이 기쁨의 근원이고 이유다. 내 안에 기쁨이 사라진 것은 내 안에 예수님에 대한 생각이 사라졌다는 것이다. 예수님을 늘 마음에 모시고 있으면 기쁨이 늘 충만하게 된다. 내 안에 먼저 기쁨이 충만해야 합니다.


        4. 서로에게 관용을 베풀라(5). 사람들은 누구나 다 허물이 있다. 서로의 허물을 덮어주라. 칭찬만 하라.  주께서 가까우시니라(5). 주님의 재림과 심판을 사모하라. 최후의 심판을 기다려라. 심판은 주님께 맡겨라. 우리는 다 모른다. 실수한다. 주님 만이 다 아신다. 주님이 반드시 분명한 심판을 하실 것이다.


        5.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6) 기도하라. 하나님께 맡겨라. 하나님께 우리 인생의 문제들을 맡기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7). 하나님을 깊이 신뢰하고 기도하고 맡기면 하나님이 우리 마음에 평강을 주신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


        6.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 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 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칭찬)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8). 선한 것만을 생각하라. 좋은 것만 생각하라. 좋은 말만 하라. 괜히 다투지 마라. 악은 그 모양이라도 버리라. 생각이 중요하다. 선한 생각만 하라. 좋은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 성경적 리더쉽이다.   


        7.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9) 사도 바울에게서 배운 것, 받은 것, 들은 것, 본 것을 그대로 실천하라. 그리하면 하나님이 평강을 주실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에 정직하게 순종하는 것, 믿음의 사람들의 본을 받는 것이 평강을 누리는 길입니다. 좋은 영적 스승을 두라. 영적 멘토를 두고 신앙 상담을 하라.


        결론: 사도 바울의 권면에 따라 하나님이 주시는 평강을 누리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