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로그인
    • 2017년 12월 1일 "본을 받는자, 본이 되는 자"

      날짜 : 2017. 12. 02  글쓴이 : 박성일 목사

      조회수 : 2744
      추천 : 0

      목록
      • 본을 받는 자, 본이 되는자 (Follower & Leader)

        살전 1:1-10

         

        서론: 데살로니가전서는 2차 전도여행(빌립보-데살로니가-베뢰아-아덴-고린도) A.D. 51년경 사도 바울이 고린도에서 환란과 박해 가운데 있는 데살로니가에 있는 교인들(17:1-9)에게 신앙 안에 견고히 서도록 격려하기 위해 보낸 편지입니다.


        바울과 실루아노(실라)와 디모데(1): 복음의일꾼과 동역자들입니다. 실라는 히브리식 발음이고, 실루아노는로마식 발음입니다. 그들은 2차 전도여행(A.D. 49-52) 중이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가인의 교회(1): 성도들은 하나님을 아버지로 모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모시고 그 안에 거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은혜와 평강이 있을지어다(1): 성도들의 마음 속에는 늘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와 성령님이 주시는 평강이있어야 합니다.

        바울의 감사 기도(2-3):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의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소망의 인내.유대인들의 극심한 핍박 가운데도 기쁨으로 견디며 믿음으로 극복한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의 신앙에 대한 칭찬입니다.

        (살전 1:5) “우리가 너희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떤 사람이 된 것은 너희가 아는 바와 같으니라

        데살로니가 교회의 성도들은사도 바울의 모든 수고와 고난을 직접 보고 다 알고 있었습니다(17:1-9).

        1)사람들은 좋은 지도자를 찾고 있습니다.요즘 여기 저기 지도자의 문제가 많습니다. 좋은 지도자가 없다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2)제일 좋은 지도자는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이제일 좋은 지도자입니다.

        3)예수님을 본 받고 예수님을 잘 따라가는 사람이 가장 좋은 지도자입니다. 예수님의 본을 받는 자가 성도들의 본이 되는 사람입니다.

        4)사도 바울은 예수님을 따라가는 사람이었다. 바울은 성도들에게 예수님을 따라가는 자신의 삶을 본 받을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고전 11:1)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가 된 것같이 너희는나를 본 받는 자가 되라

        (살전 1:6) “또 너희는많은 환난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으니

        데살로니가 교회의 성도들은유대인들로부터 당한 큰 환난 가운데에도 주님을 본 받고 사도들을 본 받는 신앙 생활을 했습니다. 이것이사도 바울의 큰 기쁨이었습니다.

        (살전 1:7-8) “그러므로너희가 마게도냐와 아가야에 있는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느니라하나님을 향하는 너희 믿음의 소문이각처에 퍼졌으므로…”

        데살로니가 교회의 성도들은여러 교회들의 믿음의 본이 되는 성도들이었고(8), 여러 교회 성도들에게 좋은 믿음의 간증들을 했고, 그것이 사도 바울에게 까지 들리게 되었던 것입니다(9-10).

        간증의 내용들(9-10):

        성도들의 과거: 어떻게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9). 참된 회개

        성도들의 현재: 살아 계시고 참되신 하나님을 섬기는지(9). 참된 신앙의 역사입니다. 변화된 삶의 모습입니다. 성결한 삶의 모습입니다.

        성도들의 미래: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어떻게 기다리고 있는지(10). 주님의 재림과내세의 천국에 대한 소망입니다. 재림을 사모하는 종말 신앙입니다.


        *우리가 먼저 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제자가 되어야합니다.

        우리가 먼저 주님의 제자가되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제자가 성도들의 좋은 지도자가 되고 본이 되는 것입니다.

        1)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성도는 말씀에 따라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2)예수님의 본을 받는 성도들이 되어야 합니다. 주님을 섬기는 것이 힘들고 어려워도 예수님을 잘 따라가야 합니다. 겸손, 온유, 섬김, 희생의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본을 받는 자가 성도들의 본이 되는 자입니다.

        3)예수님의 향기를 드러내는 성도들이 되어야 합니다. 어디 가서든지 예수 믿는 사람으로 인정을 받이야 합니다. 예수님의이름에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성도들의 좋은 본이 되어야 합니다.

        1)자녀들에게 신앙의 좋은 본이 되어야 합니다. 자녀들이 지켜 보고 있습니다. 안보는 것 같지만 다 보고 있습니다. 말을 부드럽게 해야 합니다. 은혜롭게 말해야 합니다. 용서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주님의 교회를 위해서 내가 십자가를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2)후배들에게 좋은 본이 되어야 합니다.존경 받을 만한 인생의 선배, 신앙의 선배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3)직분자의 본을 보여야 합니다. 좋은후배 직분자들을 세워야 합니다.


        결론: 주님을 더 잘 따라가는 직분자들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가족들과주위 사람들에게 주님의 제자의 본을 보이고 주님의 제자로 인정 받는 직분자들과 성도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