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로그인
    • 2017년 12월 22일(금)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

      날짜 : 2017. 12. 23  글쓴이 : 박성일 목사

      조회수 : 2714
      추천 : 0

      목록
      •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

        살전 3:1-13

         

        서론: 멀리 있는 자녀들이 잘 지내고 있다는 소식은 부모에게 기쁜 소식이다.

        2차 전도 여행 중 고린도에 있던 사도 바울은 데살로니가에 다녀 온 디모데를통해서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의 소식을 듣고 기뻐하고 있다.


        1.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들을 보기를 간절히 사모했다(살전 2:17, 3:10)

        아덴에 있던 바울은 데살로니가교회에 대한 염려가 많았다. 이유는 데살로니가에 머문 기간이 너무 짧아서 복음을 자세하게 다 전하지못했고, 또 데살로니가에 환란과 박해가 많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바울은 자신은 아덴에 일이 많아서 데살로니가로 갈 수 있는 여건이 되지 못했다(1). 그래서 바울은아덴에서 디모데를 데살로니가로 자기 대신 보냈다(2)


        2.디모데를 보낸 목적은 데살로니가 성도들의 신앙을 굳건하게 하고 위로하고환란 중에 흔들리지 않게 하는 것이었다(2-3). 환란 가운데 있는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의 믿음의상태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었다(5). 성도들은 장차 받은 환난을 항상 미리 예상해야 한다(4).


        3.디모데는 데살로니가에서 바울에게로 돌아와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이 믿음과사랑 안에 있음을 바울에게 전해 주었다(6). 바울은 디모데를 통해서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이 믿음안에, 주 안에 굳게 서 있다는 소식을 듣고 큰 위로를 받고 크게 기뻐했다(7-9).


        4.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을 다시 만나서 그들의 믿음 중 부족한부분을 보충하기를 주야로 간절히 기도했다(10)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을다시 만날 수 있도록(11)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이서로 사랑이 더욱 넘치도록(12)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이믿음의 마음을 굳건하게 하고 하나님 앞에서 거룩한 삶을 살도록(13)


        5.적용:

        1)우리도 믿음 생활을 잘하고 또 잘하는 소식이 전해 지도록 하자. 믿음 생활을 잘 하고 있다는 것이 기쁜 소식이다.

        2)서로 사랑하며 살고 있다는것이 기쁜 소식이다. 우리도 서로 사랑하며 살고 또 서로 사랑하는 소식이 전해 지도록 하자.

        3)멀리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소식을 전하자. 인터넷의 발달로 멀리 있는 사람들과도 좋은 소식을 전할 수도 있다. 이제는 거리가 옛날 거리가 아니다.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도 있다. 세계의 소식을 인터넷으로 위성방송으로 바로 볼 수 있다. 세계에서활동하는 선교사님들의 소식을 바로 접할 수 있다. 나쁜 소식도 바로 전해진다. 좋은 소식만 전하도록 하자. 좋은 일만 하도록 하자.


        결론: 바울처럼 영적 자녀들을 위해서 간절히 기도하는 성도들이 되자. 데살로니가성도들처럼 환란과 핍박을 이기고 믿음과 사랑을 지키자. 사도 바울과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처럼 믿음과사랑의 기쁜 소식들을 서로 주고 받는 가족들, 성도들이 되도록 하자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