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로그인
    • 2020년 5월 8일 금요일 예배 (계 15장)

      날짜 : 2020. 05. 16  글쓴이 : 박성일 목사

      조회수 : 6176
      추천 : 0

      목록
      • 2020 5 8 금요일 예배

         

        1. 시작 기도: 함께 기도하시겠습니다.

        하나님, 오늘 하루도 주님 함께 하시고 이 시간 주님 앞에 나오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 가운데 있사오니 저들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주님의 십자가의 보혈로 성도들과 성도들의 가정과 주님의 몸된 교회를 덮어 주시옵소서. 성도들과 교회를 지켜 주시옵소서. 믿음으로 승리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땅을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죄악을 버리고 주님께로 돌아오는 모든 민족과 열방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 찬양: 함께 찬양하시겠습니다.

        새찬송가 352 십자가 군병들아 (통일찬송가 390)

        https://www.youtube.com/watch?v=3K-bA_rj3Vw

         

        새찬송가 447 이 세상 끝날까지 (통일찬송가 448)

        https://www.youtube.com/watch?v=nrp8M2k48Gw

         

        복음성가 모세의 노래

        https://www.youtube.com/watch?v=0d_yqs5FpEA

         

        3. 말씀 묵상:

        본문: 요한계시록 15

        제목: “일곱 천사

         

        요한계시록 15: 마지막7재앙인 일곱 대접 재앙의 서막으로 일곱 대접 재앙의 개시 직전 일곱 대접 재앙을 준비하고 있는 일곱 천사들을 보여줍니다. 

        일곱 대접의 재앙은 하나님의 심판의 필연성과 정당성을 보여주며, 그 심판이 오히려 성도에게는 축복이 될 것을 보여줍니다. 이 모든 심판은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에 근거한 것입니다.

         

        일곱 천사(1): 일곱 대접의 재앙을 쏟을 천사들입니다.

        일곱 재앙(1): 재앙들 가운데 일곱 대접 재앙입니다.

        마지막 재앙 (1): 일곱 대접 재앙은 일곱 인 재앙(5-7), 일곱 나팔 재앙(8-14), 일곱 대접 재앙(15-18)으로 이어지는 재앙의 결말 부분입니다. 이 후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19)과 하나님의 최후 심판(20)이 있습니다.

        불이 섞인 유리 바다 (2): 하나님의 임재 앞에는 어린양의 피로 정결함을 입은 순결한 자들 만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4:6).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 (2): 환난과 순교의 자리에서 자신의 신앙을 지키고 승리한 성도들입니다.

        모세의 노래 (3): 출애굽 시 홍해를 건넌 후 모세가 부른 구원의 노래(참고, 15)와 같이 구원받은 성도들이 부르는 노래를 뜻합니다.

        어린양의 노래 (3): 어린양 예수님의 대속과 구원을 감사하며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하늘에 증거 장막의 성전 (5): 하나님이 계신 하늘의 성전입니다( 8:5, 11:19).

        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6): 일곱 대접의 재앙은 세상의 죄악에 대한 하나님의 준엄한 심판임을 나타냅니다.

        세마포 (6): 제사장들이 성전에서 세마포 에봇을 입고 하나님을 섬김 (삼상 2:18). 천사들과 성도들은 흰 옷을 입고 하나님을 섬깁니다. 흰 옷은 정결과 순결을 상징합니다.

        하나님의 진노를 담은 금 대접 일곱(7): 일곱 대접 재앙은 세상의 죄악들에 대한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입니다.

        일곱 재앙이 마치기까지는 성전에 능히 들어갈 자가 없더라 (8): 일곱 대접의 재앙을 행하시는 하나님의 진노를 중단시킬 자가 없음을 뜻합니다.

         

        적용

        1. 우리 성도들은 세상의 죄에 대한 일곱 대접의 재앙들은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임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이 심판은 성도들이 구원에 이르는 길임을 깨닫고 세상에 임하는 일곱 대접의 재앙들 중에서도 담대함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2. 이 마지막 재앙들이 임하기 전에 회개하고, 또한 이웃들에게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성도들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