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로그인
    • 2024년 11월 29일 금요 "감사의 이유들"

      날짜 : 2024. 11. 30  글쓴이 : kpcw

      조회수 : 3203
      추천 : 0

      목록
      • 2024년 11월 29일 금요예배
        성    경: (시편 36:1-26)
        말    씀: "감사의 이유들"
        인도자:  박 성일 목사


        감사의 이유들

        ( 136:1-26)

         

        서론:

        이번주간은 추수감사절 주간입니다. 감사절을 맞이 하면서 감사의 이유들을 한번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136

        1) 시편 136편은 절마다 하나님께 감사할 이유 26가지를 노래하고 있습니다. 감사의 제목은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대충하는 것은 피상적입니다. 감사는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시편 136편에는 26개의 감사의 이유들이 있고, 성경 속에는 수많은 감사의 제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2) 본문 136:1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에서는 하나님이 선하시기 때문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좋으신 분이십니다. 그리고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한 것입니다.

        3) “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편 136편에서 절마다 계속 반복되는 후렴구입니다. 독창자가 한가지씩 감사의 이유를 노래할 때마다 합창대가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영원히 사랑하시는 분이십니다.”라고 화답하는 것입니다. 사람씩 돌아가면서 감사의 이유를 말하면, 나머지 모든 사람들이 그렇습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합니다.”라고 화답하는 것입니다.

         

        2. 다섯 가지 감사의 제목들

        오늘은 시편 136편에 나와있는 감사 제목들 가운데 다섯 가지만 살펴 보겠습니다.

        1) 우리를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지혜로 하늘을 지으신 이에게 감사하라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5)

        생명 주신 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인생은 축복입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감사해야 합니다. 창조주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생명이 감사입니다.

        2) 지금까지 우리를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이스라엘을 그들 중에서 인도하여 내신 이에게 감사하라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11)

        하나님은 우리의 보호자와 인도자가 되십니다. 인생을 살면서 질병이나 교통사고 죽음의 고비를 넘긴 사람들은 자신이 살아있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인 것을 고백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순간 죽을 수도 있었는데 살아있으니 이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죽음의 위협은 많습니다. 사망의 권세에서 우리를 지켜 주시는 분이십니다. 위험한 순간들 가운데서 구원해 주신 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생명의 위기들 가운데에서 구해 주신 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위기의 순간들 가운데 보호하시고 구원하여 주신 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우리가 살아있음을 감사하고 지난 해도 우리의 건강을 지켜 주심을 감사드려야 합니다.

        3) 우리에게 아름다운 기업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그들의 땅을 기업으로 주신 이에게 감사하라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21)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나안 땅을 기업으로 주셨듯이 우리에게도 아름다운 기업들을 주셨습니다. 미국이라는 아름다운 땅에서 살게 주셨습니다. 미국에서 살면서 불평하면 그것은 죄를 짓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아름다운 가정도 주시고 자녀도 주시고 생업도 허락해 주셨습니다. 좋은 교회도 허락해 주셨습니다. 모든 것이 감사의 제목입니다. 일용할 양식으로 인하여 감사해야 합니다. 지난 동안 먹을 것을 주신 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지난 일년 동안의 모든 공급하심을 감사해야 합니다. 오늘까지 우리를 인도하신 좋으신 하나님께서 앞으로도 우리의 기업을 지켜 주시고 보호해 주실 줄로 믿습니다.

        4)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우리를 대적에게서 건지신 이에게 감사하라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24)

        이스라엘을 대적들의 손에서 건지신 하나님은 우리를 죄와 사망의 권세에서 구원하시는 구원자이십니다. 사단 마귀의 종노릇 하던 우리를 우리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용서하여 주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셨습니다. 성도들은 죄사함의 은총으로 살아갑니다. 십자가에서 나를 위해 모든 죄를 대신 담당하신 예수님을 믿는 신앙 생활이 축복입니다. 마음의 평안과 기쁨이 축복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세례를 받는 것이 복입니다. 예수님을 알고 믿는 것이 인생의 가장 복입니다.

        5) 천국의 소망을 인하여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하늘의 하나님께 감사하라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26)

        하늘은 모든 권세와 권능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권세와 권능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주권과 크신 권능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하나님이 모든 주권과 권능을 가지고 있음을 감사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의 안에서 안전한 것입니다. 하늘은 천국을 말합니다. 하나님은 천국의 주인이시고 천국을 우리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주시는 분이십니다. 천국을 우리에게 약속해 주셨는데 감사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3. 적용:

        지난 해를 뒤돌아보면 각자마다 하나님께 감사할 있는 다양한 감사의 이유들이 있습니다.

        1) 자녀들이 건강하게 자란 감사

        2) 가족들이 힘들고 어려운 가운데 포기하지 않고 자기 자리를 버텨준 감사

        3) 믿음의 동역자들을 새로 만나게 주신 감사

        4) 지난 해도 화목하게 지낼 있었던 감사

        5) 지금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

        6) 계속 일할 있는 것에 감사

        7) 동안 여러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것에 감사

        8) 내년의 소망과 계획이 있는 것에 감사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범사에 감사하라”(살전 5:18) 성경은 말합니다. 매일 저녁 하나라도 감사의 제목을 가지고 잠자리에 들면 행복한 신앙생활이 것입니다.

         

        결론:

        우리에게 주신 생명, 오늘까지 우리를 인도해 주신 , 우리에게 주신 가정과 자녀와 생업과 교회, 죄사함의 은총과 마음의 평안, 영원한 천국의 소망 모든 것이 하나님이 주신 복입니다. 여러분 모두 감사가 넘치는 행복한 추수감사의 계절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샬롬!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