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의 소명”
(겔 2:1-10)
1. 에스겔은 주전 6세기경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가서 활동하던 제사장 출신의 선지자입니다. 에스겔이 첫번째 본 환상의 날짜는 여호야긴 왕이 끌려간지 5년 뒤인 주전 593년입니다(겔 1:2). 마지막 날짜는 그로부터 22년 뒤인 주전 571년입니다(겔 29:17). 에스겔은 예루살렘의 멸망과 그 후의 회복에 대한 예언을 하였습니다.
2.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역자로 에스겔을 부르신 하나님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역자들을 부르셔서 그들을 통해서 말씀하셨습니다(1-4절).
하나님은 오늘도 하나님의 사람들을 부르고 계십니다.
3. 패역한 백성에게 에스겔을 보내신 하나님
에스겔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야 하는 대상은 패역한 족속이었습니다(5절).
복음을 듣고 회개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회개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4. 선지자의 사명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그대로 전해야 합니다.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패역한 족속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전해야 합니다(5,7절).
말씀 사역자는 말씀을 전하는 것이 사명입니다.
5. 선지자의 자세
선지자는 고난과 핍박이 있어도 패역한 족속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말씀을 전해야 합니다(6절).
사람들의 고난과 박해를 두려워하지 말고 주님께 충성해야 좋은 사역자가 될 수 있습니다(갈 1:10).
6. 죄에 대한 심판의 메시지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주신 말씀은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말이었습니다(8-10절).
선지자는 그 말씀이 비록 심판의 말씀일지라도 그대로 다 전해야 합니다.
에스겔에게 주신 말씀은 후에 주전 586년 예루살렘의 멸망으로 그대로 다 성취되었습니다.
7. 하나님의 영광과 예배의 회복 메시지
에스겔은 후에 하나님의 영광의 회복과 예배의 회복에 대해서도 말씀을 선포하였습니다(겔 36-48장).
에스겔 선지자의 예언은 후에 바벨론 포로 귀환과 성전의 재건으로 성취되었습니다.
에스겔의 예언은 궁극적으로 마지막에 천국의 임재로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계 21-22장).
[첨부파일 펼치기] [파일 일괄 다운로드]
신고하기